챕터 1의 1-2강 이벤트란 무엇인가 입니다.
PPT 자료는 주제이자 개념 -> 해당 주제에 대한 실전 요약 내용 -> 결론의 형태로
작성되어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 86 아시안게임, 88 올림픽 개막식을 태동기로 하여 93년 대전 엑스포를 통해
산업화의 기틀을 다지게된 이벤트의 역사를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...
제의와 의례로서 고대의 축제를 바탕으로 한 역사적 기원으로 부터 출발해 봤습니다.
아무래도 목적성에 있어서 이 부분이 설명이 더 편할것 같아서 입니다.
공통의 심리학적 기초를 가지고 문화적 동질성을 공유하여 사회의 연대성과 통합성을 증진시키고,
긴장과 마찰을 해소하여 사회를 안정시키는 신화와 의례
의례는 신화에 의해서 그 의미가 명확해 지지 않으면 효력을 잃고, 신화는 의례에 의해 묘사되지 않으면
쓸모가 없어지는 것이다. 신화가 의례의 의미를 밝혀주는 한 신화는 의례에 해석을 부여하는 것이다.
우리가 수 없이 실행하는 퍼포먼스에 목적의식이 결어되어 있으면 빈 껍데기가 되어버리는 것처럼
상징체계 구축이라는 것이 이벤트의 목적이라는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.
바바실리 유튜브 채널에서 자세한 내용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~~~
www.youtube.com/watch?v=ON5ersfCHn4&t=77s
반응형
'1. 내가 생각하는 이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-6강 기획서 작성시간을 단축시키는 PPT 초기 세팅 (0) | 2021.03.06 |
---|---|
1-5강 일 잘하는 이벤트 기획자의 컴퓨터 환경 설정 (0) | 2021.03.06 |
1-4 이벤트 PD의 업무 영역 (0) | 2021.02.27 |
1-3 이벤트의 형식 (관련 분야) (0) | 2021.02.27 |
1-1 INTRO (0) | 2021.02.19 |
댓글